韓日, 내일 국장급 협의…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논의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韓日, 내일 국장급 협의…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위중화 댓글 0건 조회 206회 작성일 19-04-22 23:00

본문

김용길 외교부 동북아시아국장(왼쪽)과 가나스기 겐지(金杉憲治)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이 지난 1월 8일 오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한일 외교부 국장급 협의에 참석해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일 외교당국이 23일 일본 도쿄(東京)에서 국장급 협의를 열고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철폐 문제를 비롯한 현안을 논의한다.

외교부는 22일 "김용길 외교부 동북아시아국장은 23일 오전 일본 외무성에서 가나스기 겐지(金杉憲治)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한·일 국장급 협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일 국장급 협의가 열리는 것은 지난달 14일 이후 한 달 여만이다. 이번 회의에서 양 국장은 강제징용 소송 판결 문제를 포함한 양국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가나스기 국장은 이 자리에서 후쿠시마 주변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 해제를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교도통신은 지난 20일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를 비롯한 주변 8개 현 수산물 수입 금지조치 철폐를 한국에 재차 요청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일본은 지난 11일 세계무역기구(WTO) 상소기구가 분쟁처리 최종심에서 한국의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가 타당하다고 판정한 것에 WTO가 제 기능을 못하고 있다며 비난하면서 WTO 개혁 등을 주장하며 반발해 왔었다.

상소기구는 판정 보고서에서 한국의 수입금지 조치는 자의적 차별에 해당하지 않으며 부당한 무역제한가 아니라며, 후쿠시마산 수산물의 수입금지 조치를 허용했다.

밤새그라

비아그라구매

비아그라판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1
어제
114
최대
318
전체
14,079

baart and co
Copyright © BAARTANDCO.COM All rights reserved.